느낌이 남은 책 & 영상...!

[스크랩]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 픽셀(세계 최고 마케터들의 온라인 마케팅)

freestyle_자유인 2010. 11. 29. 22:02

미치조엘 지음/서동춘 옮김/8.0

 

온라인에서 느끼고 온라인에서 생각하라

21세기, 모든 것이 디지털화 되어 가면서 인터넷은 소통하는 공간이 되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경쟁으로 살아가야 하는 우리들에게 선보이는 디지털 마케팅계의 록스타, 미치조엘의 첫 작품. 이 책은 여섯 다리만 건너면 모든 사람과 연결된다는‘여섯 다리의 법칙(식스픽셀)’은 이제 더 이상 가치없음을 말하며, 세계 최고 마케터들의 온라인 마케팅 스킬과 온라인 산업의 성공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구글 알리미, 위키피디아 등 온라인 시장을 이끌어온 성공 아이디어와 트렌드를 앞서가는 온라인 산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인터넷 속 무궁무진한 표현의 장점을 살려 자신만의 마케팅 실력을 키워보자.


여섯 다리의 법칙은 잊어라!

'케빈 베이컨 게임'은 끝났다
20:80 법칙, 파레토의 법칙과 함께 휴지통에 넣어라!
식스 픽셀의 법칙이 21세기를 지배할 것이다

구글, 마이크로소프트가 전수받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비법 대 공개!!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기존 모바일의 패러다임을 바꿨다면, '식스 픽셀의 법칙'은 온오프라인 네트워킹의 패러다임을 바꾼다.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에 식스 픽셀의 법칙을 전파한 미치 조엘은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 픽셀]을 통해 대중에게 식스 픽셀의 법칙을 설명한다. 식스 픽셀로 인해 변화될 미래를 살펴보고 이를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세스 고딘, 댄 애리얼리, 말콤 글래드웰, 돈 탭스콧. 이들은 21세기 최고의 마케터이자 베스트셀러 저자로서 전 세계적으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이들의 또 다른 공통점은 바로 각자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이미 온라인 유명인사로 유명세를 얻고 있었다는 점이다. 그리고 모두 '식스 픽셀의 법칙'을 잘 알고 있었으며 자신의 능력을 널리 알리는 데 식스 픽셀이 지배하는 세계를 적극 활용했다. 온라인의 힘을 일치감치 깨달은 이들은 자신들의 전문 분야를 남들에게 전부 공개하는 것을 꺼리지 않았다. 그 결과 각자의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오프라인에서도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여섯 다리의 법칙'으로 연결하는 세상은 끝났다.
'식스 픽셀의 법칙'이 클릭 한 번으로 모든 사람을 연결한다!

1967년 하버드 심리학과 교수 스탠리 밀그램은 여섯 명만 거치면 전 세계 사람들이 모두 연결된다는 '여섯 다리의 법칙Six Degrees of Separation'(여섯 단계 분리 법칙, 케빈 베이컨 게임)을 발표했다. 최대 여섯 명만 거치면 누구와도 연결할 수 있다는 이론으로, 오랜 시간 동안 여러 나라의 다양한 사람들에 의해 실험되고 다듬어졌으며 사랑과 관심을 받았다. 1994년 케빈 베이컨 게임이라는 이름으로 사람들의 큰 관심을 끌기도 했던 이 이론이 지금은 존폐의 위기에 놓여 있다.

인터넷과 모바일의 발전으로, 우리는 누군가를 만나고 싶을 때 여섯 명이나 거쳐서 접촉할 필요가 없어졌다. 검색과 클릭 몇 번으로 만나고 싶은 사람과 정보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직접 이야기 나누는 것도 어렵지 않다. 또 다른 예로, 사람들은 사소한 물건을 구입하더라도 검색 엔진에 제품명을 입력해 다른 사람의 반응을 살핀다. 물건 구매 방식에 있어 광고 마케팅에 의존하던 예전과는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난 것이다. 미치 조엘은 이를 '식스 픽셀의 법칙Six Pixels of Separation'이라 명명하며, 식스 픽셀의 법칙이 지배하는 세계는 웹 이전의 세계와는 완전히 다른 세계가 될 것이라고 예측한다.

초기 웹 - 웹 2.0 - 소셜 미디어
지금은 서로 소통하는 웹 2.0을 지나 소셜 미디어가 지배하는 공간으로 온라인이 변화하고 있다. 초기 웹이 사이트 중심의 일방적인 정보 전달을 위주로 했다면, 웹 2.0은 정보 제공자와 정보 수용자 간의 소통방식이 게시판과 댓글의 형태로 이뤄졌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가 확대되는 식스 픽셀의 세계에서는 정보 제공자와 수용자가 분리되지 않는다. 모든 사람은 정보를 제공하고 수정해나갈 것이다.

미치 조엘은 이런 세계에서는 누가 고급 정보를 빨리 제공하느냐가 중요해진다고 말한다. 정보가 권력이 되던 과거에는 정보를 오래 쥐고 있는 것이 유리했으나 식스 픽셀의 세계에서는 고급 정보를 얼마나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도록 가공해 올리느냐가 중요해진다. 정보 제공자는 이 과정에서 특정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고, 사람들과 튼튼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그리고 이 네트워크가 오프라인의 네트워크로 이어져 비즈니스와 생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효과적으로, 똑똑하게 활용하라!
미치 조엘은 식스 픽셀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을 권한다. 소셜 미디어란 사용자들이 직접 참여하여 자신의 생각과 의견, 경험, 정보를 나누기 위한 온라인 툴을 의미한다. 예로는 초기 모델인 블로그, 싸이월드부터 최근에는 위키, 미투데이, 트위터까지 매우 다양한 플랫폼을 띠고 있다.

오바마 대통령, 오프라 윈프리, 빌 게이츠 등 국내외를 막론하고 유명인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 수많은 사람들과 직접 소통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아이폰이 출시된 이후 그간 시들했던 소셜 미디어의 인기가 급상승하는 현상을 목격했다. 이는 소셜 미디어의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는 모바일 장치의 발달은 소셜 미디어를 놀라우리만큼 빨리 성장시켰다. 2009년 말 아이폰의 도입으로 국내에서도 소셜 미디어의 장이 열렸다.

현재 국내에서는 김주하 아나운서, 이외수 작가, 김연아 선수 등이 소셜 미디어를 알리는 데 일조했고 발전 속도가 빠르지는 않았지만 앞으로 소셜 미디어가 급격히 발달할 것이라는 사실은 자명해 보인다. 식스 픽셀로 변화될 미래에 뒤처지고 싶지 않다면 지금 당장 소셜 미디어의 세계로 뛰어 들어라. 그리고 자신의 브랜드를 널리 알려라.

[미래를 지배하는 식스 픽셀]에는 식스 픽셀의 법칙을 이용해 성공한 유명인들의 이야기, 식스 픽셀의 법칙이 지배하는 세계에서 살아남는 법, 식스 픽셀의 법칙을 운용하는 장치와 사용법 등 모든 것이 담겨 있다.

식스 픽셀의 법칙이 지배하는 세계에 온 것을 환영한다.

식스 픽셀의 법칙 적용 사례들

사례 1. 2001년, 온라인에서 소통이 그리 활성화되어 있지 않은 무렵, 세스코의 게시판이 큰 이슈가 되었다. 당시 사람들에게 익숙지 않은 해충방제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로서 평범한 홈페이지를 열어둔 상태였다. 다만 특이한 것은 온라인 게시판이었는데 네티즌의 질문에 재치 있는 답변이 빠르고 성실하게 달린다는 점이었다. 엉뚱한 질문에도 재치 있는 답변들이 성실하게 달리자 네티즌들은 세스코 게시판에서 말 그대로 '머물렀고' 점차 입소문이 퍼져 결국 친숙한 기업 이미지를 심어주는 데 성공했다. 현재까지도 꾸준히 글이 올라오고 있다.

사례 2. 세계적인 톱스타 데미 무어는 한 팬이 트위터에 남긴 '늙어 보인다.'는 말에 발끈해 4억 원을 들여 전신성형을 하기로 마음먹었다. 전 세계 언론사는 이를 금세 보도했다.

사례 3. 최근 19개월 된 여 모군을 살리기 위해 급히 'RH-O'형을 구한다는 글이 트위터와 미투데이를 통해 올라왔다. 특이 이 글은 김주하 아나운서 등 유명인사들이 리트위트(자신이 받은 글을 자신을 팔로우하는 사람들 전부 볼 수 있도록 다시 글을 보내는 것)하며 빠르게 퍼져나갔고, 하루 만에 아이는 수혈을 받을 수 있었다.

사례 4. 가르 레이놀즈는 애플에서 신제품 관련 프레젠테이션 전문가로 활동하다 일본에서 살고 싶어 거취를 옮긴다. 일본 오사카 간사이 외국어 대학교에서 멀티미디어와 해외 마케팅을 강의하던 중 사람들이 프레젠테이션을 잘 하지 못한다는 점을 알고 블로그 '프레젠테이션 젠Presentation Zen'을 개설하여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했다. 그는 현재 동명의 도서를 출간해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었으며 프레젠테이션 분야의 1인자로 등극되어 전 세계를 순회하며 강연하고 있다.

사례 5. 반크(VANK: Valuntary Agency Network of Korea)는 1999년 학생 둘이 만든 대한민국을 널리 알리고자 만든 조직이다. 그들은 온라인에 PRKorea.com이라는 사이트를 개설하고 한국을 알리기 위해 힘써왔다. 처음에는 작은 모임이었지만 독도 영유권 논란에 대해 잘못된 점을 바로 잡는 활동을 시작하며 사이버 외교관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실히 하게 되었다. 특히 세계적 온라인 지도 제작업체인 월드 아틀라스 사의 지도에 '동해' 표기를 추가하기도 하였다. 현재 일반인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사이버 외교관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영역을 계속해서 확대시키는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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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는 말

1장 나는 당신을 검색한다 ... 당신이 하는 것처럼
2장 신뢰의 경제
3장 기업가 정신 2.0
4장 신뢰 기반 계획, 바이럴 확장 고리, 롱로드
5장 통제의 미학
6장 실세계
7장 당신이 미디어다
8장 매스미디어에서 매스콘텐츠로
9장 디지털 다위니즘
10장 매스미디어에서 1인 미디어로
11장 배를 불태워라
12장 집단 지식
13장 디지털 유목민
14장 참여 2.0

8.0 ESS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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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는 말>

*보수를 받던 일을 무보수로?

 

*시도하지 않는 자는 절대 알 수 없다.

 

*진지하게 접근하라

 작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시기일 것이라는 점이다.

*단계에서 화소로

 디지털 세계에서는 당신과 고객 사이에 다리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다.

 모든 삶은 연결되어 있다. 이제는 비즈니스를 모든 사람에게 연결할 때다.

 

01.나는 당신을 검색한다...당신이 하는 것처럼.

*글을 공개하거나 보는 게 공짜일 때 발생하는 일

 사업가적 기질이 있는 사람들은 개인 브랜드를 창조하여 널리 알리고 성장시킴으로써 보다 많은 돈을

 벌고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며 뜻이 맞는 사람들과 손잡고 세상을 변화시키기도 한다.

 (진지하게 생각해봐야 할 중대한 문제이다)

 

*나는 당신을 검색한다. 당신이 하는 것처럼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와 소셜 미디어가 널리 확산되면서 개인 브랜드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네트워크를긍정적으로 생각하라

 성공에 있어 인맥은 매우 중요하며, 이 인맥은 새로운 디지털 세계로 끌어들일 때 더욱 확장된다.

 

*비슷한 사람들기리 뭉친다.

 인터넷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사람들이 인간 존재의 욕구를 충족하고 있는 중이라는 사실....

 1.온라인 소셜 네트워크는 사람들에게 스스로를 정의하고 재정의 할 수  있는 궁극적인 장치를

   마련해 준다. 이는 페이스북이나 마이스페이스의 프로필 페이지들이 입증해주고 있다.

 3.인간은 서로 도움을 주고 받아야 한다. 낯선 사람을 도우려고 하는 상호 협력은 인터넷에서

   나타나는 독특한 현상이다.

4. 온라인 커뮤니티는  '자신과 동일한' 타인들을 찾아 관계를 맺고, 집단을 구축하는 수단이 되고 있다.

   사람들을 비슷한 취향, 감성, 철학, 관심을 공유한다.

6.사람들은 자신의 가치를 재확인 받고 싶어한다....세상에 영향을 주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싶어한다.

 

02.신뢰의 경제.

 사람들은 책을 고를 때 전문 서평보다는  네티즌의 리뷰를 정대적으로 선호한다. <뉴욕타임즈> 서평

 보다 애리조나 주에 사는 샐리를 더 신뢰한다는 이야기다.

*내고 싶은 만큼

 '내고 싶은 만큼'. 2007년 10월 얼터너티브 록 밴드 라디오 헤드가 일곱번째 엘범인 <in rainbow> 를

  발표하면서 자신들의 웹싸이트에 올린 글이다. 다음에 출시할 앨범은 '내고 싶은 만큼'만  지불하고

 인터넷으로 구매하라고 발표하자 사람들은 큰 충격을 받았고, 세계가 주목하게 되었다....라디오 헤드의

 파격적인 판매전술...

 

03. 기업가 정신2.0.

*시장의 크기를 파악하라

 자신의 산업적  지식을 증명할 수 있는  사회적 공간에 참여하거나, 온라인 서셜 네트워크에서 마음이

 맞는 사람을 만나거나, 심지어 검색엔진의 구체적인 단어를 돈 주고 사는 세계에 살고 있다.

 

*기업가 정신 2.0 에서의 5.0

  1.연결

  2.창조

  3.대화

  4.커뮤니티

  5.전자상거래

 

*당신이 사용해야 할 무료 온라인 장치 여섯 가지

1.리더

1) RSS는 관심을 갖고 있는 웹싸이트나 블로그가 업그레이드 됐을 때 그 사실을 알려주는 무료 구독

   기술이다.

 2)뉴스 일리미

 

3)워치리스트

  구글이 웹을 모니터하듯이, 테크노라티는 블로그를 모니터하는 검색 엔진이다.

4)구글 블로그 검색

5)검색엔진

6)구글 트렌드. 페이스북 렉시콘

 

04.신뢰 기반 계획.바이럴 확장 고리.롱로드.

 *바이럴 확장고리

  첫번째 선택은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매우 강력하다.

  사람들이 주변에 이야기를 할 대 힘이 발휘되는데 지위, 칭찬, 호의를 얻을 수 있다.

  그리고 맵에 핫메일을 올려놓을 수도 있다.(모든이메일의 하단에는 자신의 웹기반 이메일 주소를

  반드시 올려 간단히 연락을 취할 수 있게 해준다) <블레어 위치>, <스네이크 온 어 플레인>,

 <클로버필드> 갈은 영화에 잘 사용한 방법이다.

 

 두 번째 선택은 매우 강력하며 '바이럴 확장 고리(viral expansion loop)로 알려진 바 있다.

 소비자 한 명이 열다섯 명으로, 두 명이 예순 네명으로, 네 명이 스물여덟 명으로 여덟명이 200명으로

 순식간에 늘게 한다.

 

 바이럴 확장 고리의 놀라운 속도는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발생한다. 

 페이스 북, 마이스페이스나 기타 성공한 디지털 기업체(이베이, 스카이프, 트위터, 구글)의 전제조건이

 기도 하다. 이는 수익 증대와 시장성 향상, 스입 증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전도사들의 

 확산으로 이어지는 역동족인 모델이다....구글이나 이베이 혹은 거대 기업을 만들 필요 없이 마크

 앤드슨과 지나 비안치니가 공동제작한 닝을 이용하면 누구든 무료로 자신만의 독립적인온라인 소셜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

 

 +ning(링) 고통의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손쉽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서비스. 쉽게 맣레 국내 포털 싸리트에서 제공하는 카페의 소셜 플랫폼 버전이다.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을 쉽게 모을 수 있으며, 다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하다.(www.ning.com)

 

 *물방울 말고 물결을 생각하라.

  물방울 보다 물결을 일으키는 것이 더 쉽고 비용이  적게 든다. 문자, 오디오, 동영상, 이미지 등

  콘텐츠를 블로그, 유튜브, 소셜 네트우ㅓ크 사이트를 통해 공유할 때 발생되는 강력항 대화가 바로

  물결효과다.

 

*롱로드

  ...시간과 공을 들여 귀중한 첫 걸음을 떼는 데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난는 뉴스리더를 사용해서 목표

  시장과 관게된 두세 계의 블로그나 온라인 커뮤니티를 살펴보고 방향을 잡는 것이다....대화에 만히

  참여할 수록 콘텐츠라는 재산이불어난다.(*페레토의 법칙에 반대되는 새로은 비즈니스 모델을 롱테일

  현상이라고 한다.)

 

*C2C:소비자 대 소비자

 '기업 대 소비자(B2C)' 이나 '기업 대 기업 마케팅(B2B)'....

 

05 통제의 미학.

*그 짧은 몇년 새에 무엇이 바뀌었는가?

  하나는 블로그가 진정한 미디어 채널로 자리 잡았다는 것이다.

 

*통제의 미학

  편안함에는 약간의 불편함이 따른다.

  인터넷이 그것을 변화시키고 있다....조그만 카페를 하나 운영하고 있는데. 오늘부터 커피 애호가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관한 블로그를 운영하기로 했다...

 

*인터넷 말고 모바일도 생각하라

  모바일은 가장 개인적인 연결 장치다.

 

*말투와 성격

  구글은 강력한 롱테일을 갖고 있다.

 

*대중매체와 대중 콘텐츠

  짧고 함축적으로 기억에 남게끔 재미있게 써라. 가장 중요한 건 간결함이다.

 

06실세계.

*온라인과 실세계의 연결

 런데 새로운 종류의 컨퍼런스가 나타났다. 온라인에서 사람들을 조직하여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컨퍼런스다. 이를 '언컨퍼런스'라고 한다.

 

*지역 언컨퍼런스를 만들어 당신의 비즈니스 지평을 바꾸어라

 ...취미를 위한 와인 캠프도 있다.(카베르네 쇼비뇬을 홀짝이며 나파 계곡의 쏭아지는 별빛 아래에서

 좋아하는 온라인 서셜 네트워크에 대해 토론 하는 건 아니다.)

 <---나는 그러고 싶다. 그래서 그렇게 읽었다.^^*

 

*도시의 주인처럼 행사하라

  누군가 언컨퍼런스를 기획하는  것을 기다리는 대신, 직접 리더가 되는 것도 좋다.

 

 

07 .당신이 미디어다

*모든 사람이 크리스를 사랑한다.

 사람들은 그와 연결하고 싶고, 닮고 싶어 한다...그는 몸소 자신의 삶과 직업을 완전히 변화시키고,

 그것을 실세계의 이익으로 전환시키는 훌륭한 본보기로 자리매김했다.

 

*개인 브랜드의 부상

'나'라는 브랜드의 CEO가 되어야 한다.'

 식스픽셀의 진정한 힘은 개인 브랜드를 방전시키고 카워나가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서 나오며, 디지털 

 채널들과 효과적으로 연결시킴으로써 만들어 진다.

 

 디지털 시대에서는 당신의 개인 브랜드가 당신이 강력한 아군(또는 적군)이 될 것이다.

 

*진실함을 속일 수는 없다.

  브랜드를 매일같이 활성화시킬 비결은 없을까> 그 비결은 바로 만인의 연인이 됮 않는 것이다.

  즉 모든 사람에게 초점을 맞추지 말라는 것이다. 뜻이 통하는 사람에게 집중하여 진실로 돈독한

  관계를  맺어라....

  마케팅을 할 대처럼 BMW를 타고 다니는 사람과 다시 유행하는 컨트리 펑크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을

  전혀 다르게 취급해야 한다는 뜻이다....듯과 마음이 통하는 사람을 찾아서 진심을 다해라.

 

*이 모든  게 비즈니스 구축과 어떤 관게인가?

  모든것이 관계되어 있다...개인 브랜드를 구측해야 할 세가지 주요 이유가 있다.

  1.삶에 더욱 만ㅀ은 가치를 더하기 우해

  2. 더 많은 연결 고리를 만들고, 개인 네트워크와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3.비즈니스 기회를 넓히기 위해

 

*3D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라

  1.듬뿍 주어라

  2.다른 사람을 도와라

  3.관계망을 구축하라

 

08.매스미디어에서 매스콘텐츠로

*어떤 형태의 콘텐츠를 만들 것인가? 그 콘텐츠를 어디에 올리며, 그걸로 무엇을 할 것인가?

  1.문자

  2.이미지

  3.오디오

  4.동영상

 

*이 모든 콘텐츠를 어디를 내놓을 것인가.

  어떤 선택을 하든 처음에는 열정을 느끼는 분야에 집중하라

 

*올마른 이름, 디자인, 사람을 찾아라

  좋은 블로그 이름은 기억하기도 쉽고, 호기심으도 자극한다.

 

*훌륭한 콘텐츠는 최고의 입소문으로 귀결된다.

  링크를 걸어라....당신이 좋아하는 놀라운 사이트나 블로그로 함께 여행 할 수 맀게 하라.

 

*건강한 블로그를 위한 여서 가지 규칙

 1.훌륭한 커뮤니티 시민이 되어라.

 2. 자신의 공간에서든 타인의 공간에서든 빠르게 응답하라.

 3.사생활의 공개 수준을 정해라

 4.비열하고 천박한 사람이 있을 수 있다.

 5.컨텐츠의 롱테일을 포용해라.

 6.꾸준함을 잃지마라.

 

09디지털 다위니즘

*디지털 다위니즘을 환영하라

  자체 생명력을 지니게 된 프로그램에는 공통 특징이 있다. 탄성이 나온다는 것이다. 그들은 영리하고, 

  참여적이며, 재미있다. 그들은 통합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신뢰와 관심은 급이 다르다

  조회수가 커뮤니티의 질과 무관한 것처럼, 관심은 신뢰에 필적하지 못한다.

 

  일단 관심을 받기 시작하면 어떻게 신뢰를 쌓아야 할까? 웹을 사람 냄새 나게 활용해야 한다. 방법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도움이 되어라

   2.진실하라

 

*신뢰로 구축하라

  투명성은 쉽다. 하지만 신뢰성은 힘들다.

 

10.매스미디오에서 1인 미디어로

*항상 실험하라

 +자신만의 틈새를 개발할 시간을 가져라. 자신의 업게에서 블루오션을 찾아라.

 +채널에서 채널로 이동하라. 큰 길이 맞지 않으면 샛길로 나와 나와 자신만의 길을 걸어라.

 +검색엔진이 당신을 사랑게 하라. 다신이 창조한 모든  것이 검색엔젠을 통해 발견되도록 할 수 있다.

 

11.배를 불태워라

 *세상에서 가장 큰 오디오북 출판사

  '퍼블릭 도메인 ㅍ,ㅡ로젝트'-->저작권이 소멸된 첵들의 오디오북을 만들어 공유,,,아주 간단한

  사이트(www.librivox.org를 만들고...

 

 *사람들에게 아이디어를 훔쳐가게 해라

 

 *울타리 너머로

  염두에 두어라. 올바른 사람은 당신을 찾을  것이고, 그  사람들은 자신들이 얻은 그 훌륭한 콘텐츠의

  원천이 누구인지 안다. 명심할 사항이 있다.

  당신의 주요 목표는 당신의 아이디어 와 사상을 널리 전파하는 것이다.

  그것은 올바른 사람이 당신을 발견할 것이고, 그들의 삶에 귀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당신을 알아줄

  것이라는 점을 충분히 인식 했기에 하는 행위다.

 

12집단 지식.

*콘텐츠는 미디어다

 1.콘텐츠는 모든것이다.

    '콘텐츠는 왕이다.'

 

13.디지털 유목민

 

14.참여2.0.

*미래에 단 하나 변하지 않는게 있다면 변화다.

  당신은 새로운 현실을 받아들이고, 집중하며, 분석력을 갖춰 업게의 흐른ㅁ을 예의주시해야 한다....

  흐름을 읽으면서 모든 것을 전략화하고 최적화시킬 필요가 있다.

 

*행동하는 비즈니스-당신만의 것을 시작하라

 자신의 블러그를 시작해라. 당장!

 

*시야를 확대하라.

1.개인 브랜드의 부상

 개개인이 자신의 글을 쓰고, 프랫폼과 방문자, 커뮤니티를 발전 시키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결합될 때, 자신들의 비즈니스나 자신들이 종사하고 있는 회사에 막대한 가치를

 더해 줄 것이다.

 

2. 관심의 충돌.

  이러한 엄청난 양의 콘텐츠를 관리하는 방법 중 하나는 뉴스리더를 사용하는 것이다. 디러에 쉼취해본 

  사람은 관리하기 대단히 어려우며, 그 만흔 컨텐츠를 소화하고 판단하는데는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것을 알게 된다....양이 춤분히 많아지면 질에 집중하는 ㅈ;헤가  싹튼다.

 

3. 마이크로, 소셜 네트워크.

  마이스페이스나 페이스북처럼 포괄적이면 대규모의 온라닌 소셜네트워크 대신 사람들은  좀 더 구체적

  이며 자신드르이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온라인 소셜네트워크를 찾거나 만들기 시작할  것이다.

 그러한 네트워크는 양적인 면보다는 사람들과의 연결과 대화의 질적인 면에 더 촛점을 맞출 것이다.

 

4.연결 수준.

 가장 좋은 연결은 진실하거나 진정한 연결이다.

 

7.소비자가 만드는 브랜드

 ...개인의 창조성을 이용해 무언가를 판매하기 위한 것이든,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즈랜드와 마케팅

 관련 콘텐츠를 만들 것이고, 이런 콘텐츠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할 것이다.

출처 : Free style...
글쓴이 : 자유인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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