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계는 너무 많이 변햤다.
내가 광고를 했던 시절에는 스마트폰이 없었다.
실직이후 인터넷이라는게 등장햇고, 그 이후 모바일 웹의 등장 그리고 더 나아가서 요즘의 인공지능,
AR, VR까지.
그로 인해 광고가 할 수 잇는 영역은 넓어졋도, 역으로 신문이나 잡지 같은 지면은 거의 설 자리를 잃었다고
봐야 옳을 것이고, 동영상도 TV가 그 명맥을 겨우 이어는 나가지만, SNS플랫폼이너 유튜브로 확대 되었고,
심지어는 길거리에서 모바일과 체험과 연결 된 새로운 S.P식 광고 + 홍보 등 복합적 마케팅이 펼쳐지고 있다.
이 책을 읽고 그동안 알고 있던 지식이 얼마나 과거의 것이고 미비했는지를 깨닫게 했다.
꼭 구매해서 (빌리더라도) 읽기를 권한다.
'느낌이 남은 책 & 영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을학 개론/정기석, 송정기/전북대 출판문화원 (0) | 2020.02.06 |
---|---|
디커플링/탈레스S.이세이라/김인수옮김 (0) | 2020.01.29 |
느낌을 팝니다/ 우에노 지즈코 (0) | 2020.01.15 |
크리에이티브클래스/미치아이 요이치/민음사 (0) | 2020.01.15 |
이런 방송도 있네. 모르는 것도 공부할 것도 많다. 법의학 훙미롭네 (0) | 2020.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