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쌍둥이자리 유성우가 다가옵니다~
쌍둥이자리 유성우가 얼마 안남았네요~
쌍둥이자리 유성우가 나타나는 시기는 12월 7일~12월 17일 (UT)
극대기는 12월 13일 UT 23시 이며, 한국시간으로는 14일 8시 입니다.
그러므로 14일 새벽이 가장 좋은 관측시간이 될 것 같군요.
다만 13일 밤~14일 새벽이 음력 16일이라서 달빛의 방해가 상당할 듯 합니다;;
유성우 복사점의 적경은 112도, 적위는 +33도이며
유성의 겉보기 속도는 35km/s 입니다.
마지막으로 ZHR(한시간동안 볼 수 있는 유성의 갯수, 관측자의 한계등급은 6.5, 복사점은
천정이라고 가정)은 120으로 상당히 많습니다. 1분에 2개정도가 떨어지네요.
유성은 불빛이 없고 탁 트인곳에서 보시는게 좋습니다.
마침 토요일~일요일이니까 유성우도 볼 겸 시골에 계시는 부모님이나 조부모님을 뵙는
다던지, 가급적 어두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시는건 어떨까요^^
가로등 옆 이런데서 보시면 하나도 관측을 못하실수도 있습니다 ㅎㅎ
그럼 즐거운 관측 되시길~~
유성우에 관한 모든 정보의 출처는 International Meteor Organization (www.imo.com)
입니다.

'생활 속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컴이 날라 갔었다! (0) | 2008.12.13 |
|---|---|
| 아무 느낌 없이 타인을 위해 시간을 할애 할 수 있을까? (0) | 2008.12.13 |
| [스크랩] [연애학개론] 가장 아름답게 헤어지는 법 (0) | 2008.12.01 |
| 12시 넘었으니...달이 바뀌었군! (0) | 2008.12.01 |
| 오랜만에 울 문화 팀 후배들 만났다.(밤샘? 외박?) (0) | 2008.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