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이야기

[스크랩] 말을 학대하는 현장 스케치,,꼭 자세히 보시고 의견 답글 주세요

freestyle_자유인 2008. 11. 8. 23:40

안녕하십니까?

본 영상은 제가 직접  2008. 09.08(월) 촬영을 하였으며 09.09일에 편집하였습니다.

대부분 영상을 휴대폰으로 촬영하여 해상도가 좋지 않고 장시간이오나 끝까지 보고 들으시고

의견을 답글에 꼭 달아주십시요(투표형식)

 

사유인 즉.......모 방송사에서 사극 드라마를 방영 하려고 촬영을 시작한 현장에서

말을 너무 학대 하는 것 같았고, 인재사고와 말의 안전사고 예방을 무시하고 몰상식하게 하길래

제가 중간에서 큰소리를 치면서 말렸으나 막무가내였으며 그 후로도 강행하여 추가로 말이 다치고

기승자의 다리가 부러지는 큰사고의 연발이었습니다.

 

저는 크게 소리도 외쳐보고 사정도 해보았고,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진 다른 한사람도 사정을 했습니다.

제발 하루종일 물도 못마신 말들에게 물과 풀을 먹일수 있게........

사람들이 점심을 먹는 시간만이라도 먹을 수 있게 협조해 달라고 하는 대화 과정에서

어느 스턴트맨 한명이 욕을 하고 주먹으로 때리려고까지 하였습니다.

 

그 와중에도 돈벌기에만 급급한 말주인과 기마액션 감독은 못들은체 하였고

다른 스턴트맨들은 오히려 나에게 무안을 주었습니다.

 

 

결국 사람은 네명이 크게 다쳤으며 말 여섯마리가 크게 다쳤습니다.

한마리는 안락사를 시켜 높은 산등성이에 파묻었습니다.

 

전날 저녁만 먹고 촬영 현장에서 12시간 이상을 사람을 등에 태우고 걷고 서있고 마구 달렸습니다.

촬영이 끝났다고 해서 말은 밥을 먹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차에 타고 이동 중에 배탈이 나서 죽게

되니까요. 그러니 또 다시  5~6시간 이상을 좁은 공간의 차 안에서 집에 도착 하면 그 때에도

약간의 건초만 먹일 수 있거든요.

 

다음 날 몇마리는 또 쓰러져 못일어납니다.

영양제를 투여하게 되지요.......결국 회생을 못하고 폐마가 되거나 죽게 되는 말도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다 보시고 오디오를 들으셨다면

답글에 의견 올려 주세요...   말을 사랑하시고 승마를 즐기시는 여러분들께서 생각해 보실 때에

동물보호단체와 환경보호단체에 고발을 하였으면 좋겠는지 아니면 그냥 방관 하시겠는지요?

 

1>동물보호단체 -=> 동물 학대.....

2>환경보호단체 -=> 동물 사체를 아무데나 묻을 수 있는지를.......

3>동물 학대를 하는 촬영 관계자들과 말 주인 그리고 방조를 하는 그 관계자들을

그냥 보고만 계실지를 말씀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돈이 인생의 전부가 아닐 것입니다. 동물들의 안전사고예방과 인재사고 예방의 공공의 권익을 위하여

이 영상을 올렸사오니 의견 주십시요.

 

그 사람들에게 말 하고 싶습니다.

당신들도 20시간 정도를 물 한모금도 마시지 않고 땀을 흘리면서 경사진 자갈길을 달려 보라고......

 

그리고 혹시 "동물보호단체"와 "환경보호단체"를 잘 아시는 분 계시면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 : 말을 학대하는 현장 스케치,,꼭 자세히 보시고 의견 답글 주세요
글쓴이 : 강감찬남북통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