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컬렉션을 안내하라
고객들은 너무 많은 대안과 너무 많은 정보 때문에 올바른 선택을 하지 못한다.
...고객들은 모든 가능성을분류해주는 전문적인 지식을 필요로 한다.
EX:베스트 와인(소비자가 원하는 맛을 체크하여 제공...!)
스타벅스의 선택된 가수들
2.추가적인 전문 지식을 구축하라.
만약 당신의 회사가 믿을만한 정보나 조언을 제공 한다면 충성스러운 고객 기반을 형성할 수 있다.
EX:이치라이벌의 신발
3.작은 것이 아름답다.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소매 아울렛을 세울 때 카페, 술집, 이발소 등을 생각하라(사람들은 그런 곳에서 잡담하기를 좋아한다.) 이런 고객 '친밀성'을 유지 한다는 것은 사람들을 더 많이 끌어 들인다는 것이고 더 많은 기대와 핸동을 내다보고 있는 것이다. 때로는 작은 가게의 네트워크가 커다란 가게보다 고객들과 더 잘 접촉한다.
4.환경 보호를 고려하면서 인간관계를 구축하라.
고객들에게 당신의 제품을 재활용하라고 권유하라. 그러며 더 많은 주고받기의 선순환이 이루어질 것이다. 고객들은 자기가 남을 돕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만족 할 것이다. 그렇게 하는 과정에서 당신은 고객과 당신의 브랜드를 더욱 가깝게 밀착시킬 수 있다.
5.고객들에게 "클럽에 가입하라"고 권하라.
당신의 가장 충성스러운(혹은 가장 많은 이익을 올려주는) 고객들에게 '특별 고객 지위'를 부여아녀 그들을 우대하는 것은 좋은 비즈니스이다....그렇게 하여 그들이 당신 회사의 브랜드 홍보대사로 만들어라.
'반짝 반짝 아이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어른들이 장난감에 ‘푹’ 빠졌다 (0) | 2007.07.14 |
---|---|
[스크랩] 세계 최초의 모바일 아트 갤러리 - Start Mobile (0) | 2007.07.14 |
이노베이터...(멋진 서비스를 위한 케어기버의 조언) (0) | 2007.06.21 |
이노베이터....(경험 건축가) (0) | 2007.06.21 |
이노베이터....(경험 건축가) (0) | 2007.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