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뜬 큐브-핸드폰으로 각 면에 비추는 영상을 조절.
*자기 마음대로 섞어 먹기-믹스인 아이스크림
*디자이나 워터
*움직이는 여행
*여행 개념의 파괴
*공로배지
-X세대와 밀레니엄세대는 그들의 부모에 비해서 물질적 소유에 대한 욕망이 적다.새로운 세대들은 풍요로움을 새롭게 규정하고 있기 때무네, 무엇을 소유했느냐보다는 무엇을 성취했느냐가 더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가치 있는 대의를 위해 참가했던 경주, 직접 가담했던 행진, 자원봉사로 나섰던 이벤트, 이런 것들을 중시한다.
네바다 사막에서 해마다 벌이는 버닝 맨 축제에 대한 삶들이 점점 더 많이 참가한다는 사실은, 이런 트랜드에 대한 좋은 증거이다. 버닝 맨은 해마다 매해 8월 한 주동안 열리는 아주 독특한 예술 축제이면서임시 공동체다. 네바다의 블랙 록 사막에서 거행되는 이 축제에는 매년 3만명 이상이 참가한다. 그곳에서 사먹을 수 있는 것이라고는 얼음, 차, ㅓ피뿐이다. 그리고 가장 아름다운 예술적 설치물도 결국에는 불 태워진다. 하지만 버닝맨에 다녀온 사람들은 한결가티 영원히 잊지못할 아주 인상적인 체험이였다고 말한다.
공로 배지를 늘리려고 다녀오는 IDEO 직원들의 숫자가 늘어나면서...
*체험수집가
당신은 고객들에게 어떤 체험을 제공 할 수 있는가? 당신은 그들에게 당신의 체험을 '수집'하라고 말할 수 있는가? 당신의 장소를 모두 방문하라고 말할 수 있는가?.........일본을 방문한 사람들은 주요기차역, 관광지, 온천마다 관광객이 휴대한 여행책자나 공책에 찍을 커다란 스탬프를 준비해 놓고 있음을 발견했을 것이다. 일본의 문구상이나 선물가게들은 그 스탬프를 받기 위한 모조 여권을 팔기도한다. 여권에다 스탬프를 수집하는 세계 여행자들과 마찬가지로 사람들은 일본을 떠나지 않고서도 이런 도착지 스탬프로 공책 한권을 가득 채울 수 있다.
디자인너 필립 스타크와 호텔 경영자 이언 슈레이저는 함께 힘을 합쳐 지금가지 잔 세게에 걸쳐 8곳의 고급스런 모건스 그룹 호텔을 설립했다......나는 이곳 중 6군데의 호텔을 이미 방문 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최근 마이애미로 내려간 길에 7번째를 '수집'하고 싶어졌다. 그리고 곧 로스엔젤스의 몬드리안에 투숙함으로써 그 8개를 다 채우고 말 것이다.
나는 그것을 공로-배지 요소라 부르고 싶다.
<해리포터> 전 5권을 다 읽었다면 그 다음에는 최신작을 읽지 않고는 못 배기는 것이다...............
그러니 당신의 가장 충성스런 고객들을 뽑아서 당신 제품과 서비스의 감정가가 되도록 하라.
만약 그들이 당신의 제품 절반을 가지고 있다면 나머지 절반도 가지고 싶은 마음이 들게 하라.
그들에게 상징물, 여권의 스탬프, 황금 별 같은 보상을 주라. 당신의 충성스런 고객들은 새로운 체험을 하고 싶어 안달이 나있다. 그들에게 그런 체험을 제공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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