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 반짝 아이디어!

이노베이터...(멋진 서비스를 위한 케어기버의 조언)

freestyle_자유인 2007. 6. 21. 16:04

1,컬렉션을 안내하라

고객들은 너무 많은 대안과 너무 많은 정보 때문에 올바른 선택을 하지 못한다.

...고객들은 모든 가능성을분류해주는 전문적인 지식을 필요로 한다.

EX:베스트 와인(소비자가 원하는 맛을 체크하여 제공...!)

      스타벅스의 선택된 가수들

 

2.추가적인 전문 지식을 구축하라.

만약 당신의 회사가 믿을만한 정보나 조언을 제공 한다면 충성스러운 고객 기반을 형성할 수 있다.

EX:이치라이벌의 신발

 

3.작은 것이 아름답다.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소매 아울렛을 세울 때 카페, 술집, 이발소 등을 생각하라(사람들은 그런 곳에서 잡담하기를 좋아한다.) 이런 고객 '친밀성'을 유지 한다는 것은 사람들을 더 많이 끌어 들인다는 것이고 더 많은 기대와 핸동을 내다보고 있는 것이다. 때로는 작은 가게의 네트워크가 커다란 가게보다 고객들과 더 잘 접촉한다.

 

4.환경 보호를 고려하면서 인간관계를 구축하라.

고객들에게 당신의 제품을 재활용하라고 권유하라. 그러며 더 많은 주고받기의  선순환이 이루어질 것이다. 고객들은 자기가 남을 돕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만족 할 것이다. 그렇게 하는 과정에서 당신은 고객과 당신의 브랜드를 더욱 가깝게 밀착시킬 수 있다.

 

5.고객들에게 "클럽에 가입하라"고 권하라.

당신의 가장 충성스러운(혹은 가장 많은 이익을 올려주는) 고객들에게 '특별 고객 지위'를 부여아녀 그들을 우대하는 것은 좋은 비즈니스이다....그렇게 하여 그들이 당신 회사의 브랜드 홍보대사로 만들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