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광명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에서 펼쳤던 문화예술교육 자료집이 배달 되었다.
나는 아르떼 소속이지만, 광명에서도 자체적으로 학교문화예술교육을 펼치고 있는데, 연극, 음악 교육과 함께 미술은 그동안 그래피티와 뉴미디어아트를 주제를 거쳐 2019년에는 실크스크린을 주제로 한 교육을 했다. (이 부분이 아쉬운게 대학때 실크스크린 했어도 ‘감광기 없는 학교에서 어떻게 교육을 하나?’ 했는데 시대가 흘러 간편하게 감강이 되는 재료가 나온듯 하다. )
어찌되었든 학교문화예술사례 + 내가 했던 <광명문화예술자원발굴>이라는 프로젝트하에 진행된 5팀의 사례도(지면 수는 적지만) 실려 있었다.
결과집 제작은 그동안의 노력과 시간 그리고 과정과 결과를 통해 전해지는 파동의 흔적을 담을 수 있다는 데서 의미가 큰 것 같다.
'즐거운 숲속미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라인 콘텐츠 수업1 (예술과 디자인) (0) | 2020.04.16 |
---|---|
세계의 교육현장-창의력을 키우는 프랑스미술교육,박물관#003 (0) | 2020.04.04 |
세계의 교육현장-창의력을 키우는 프랑스 미술교육, 미술 (0) | 2020.03.31 |
세계의 교육현장-창의력을 키우는 프랑스 미술교육 아뜰리에 #002 (0) | 2020.03.31 |
창의력을 키우는 미술교육 낙서-프랑스 미술교육#3 (0) | 2020.03.30 |